비판텐 연고 가격/효능효과/사용법/사용상의 주의사항 A to Z

2020년 07월 21일 by 정보톡톡

    목차 (Content)

비판텐 연고 가격

 

비판텐 연고는 라놀린 냄새가 나는 미황색의 불투명한 연고제로,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누구나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에 속합니다.

 

 

일반 의약품은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을 통해 구입할 수 있지만, 이에 반해 전문의약품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의해서만 구입 사용할 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비판텐 연고 가격/효능효과/사용법

 

비판텐 연고는 상처, 화상, 찢긴 상처(수유기 중의 유두 균열이나 갈라짐 등 )나 욕창, 급성/만성 피부염, 습진, 피부 궤양, 기저귀 발진, 일광 피부염의 보조치료로 사용됩니다.

 

일광 피부염이란, 자외선에 노출된 부분의 피부에서 나타나는 가려운 발진이나 붉어짐, 염증 등의 피부질환을 말합니다.

 

 

비판텐 연고 가격은 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비판텐 연고 30g의 가격은 평균 7천 원 내외로 6000~8000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으며, 비판텐 연고 100g은 18,000원~20,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직구로 구입할 시 10,000원~12,000원 사이)

 

 

비판텐 연고의 사용 권장량은 1일 1~2회 정도로, 상처부위를 청결히 한 후 발라줍니다. 수유 중에 균열된 유두를 치료하기 위해 약을 도포했을 경우, 모유 수유 전에 닦아내야 합니다.

 

비판텐 연고의 주요 성분은 '덱스판테놀'이며, 항염증 치료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해 피부염 치료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비판텐 연고 사용 시 주의사항

 

비판텐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지만, 비판텐 약 및 부형제에 과민증 병력이 있거나 감염성 또는 삼출성 피부병 환자 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감염(infection)이란?

 

바이러스나 곰팡이, 세균 등 병원성 미생물의 외부의 침입에 의해 생긴 염증을 말합니다.

 

 

비판텐 사용 시 접촉피부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가려움증, 홍반, 습진, 발진, 두드러기, 피부 자극, 수포 등의 알레르기 반응과 알레르기성 피부 반응이 나타난다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 상담 후 사용 여부를 재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고 등 튜브에 보관된 의약품은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할 경우 의약품 오용에 따른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판텐 연고의 유효기간은 제조일로부터 36개월입니다.(기밀 용기, 25℃이하 보관)

 

 

피부병이나 피부염이 발병한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가 판단을 통해 약을 선택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염은 원인이 불확실하고 그 형태와 양상이 매우 다양한 만큼 치료가 더디거나 약을 오래 사용해도 차도가 없는 경우 병원에서 전문적인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염은 임상조직학적 특징을 보이는 피부질환을 통틀어 부르는 용어이기 때문에 다양한 세부 질환이 있으며 질환마다 원인, 악화 요인, 병변의 발생 부위와 같은 임상 양상이 다릅니다.

 

먹는 음식도 각 질환에 따라서 미치는 영향이 다를 수 있으므로 우선 자신이 어떤 피부염을 가지고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