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실좋 뜻(feat. 언택트 뜻/네고 뜻/빌런 뜻)

2020년 09월 17일 by 정보톡톡

    목차 (Content)

인실좋 뜻

 

 

신조어나 줄임말은 기존 사용하던 단어나 문장에서 뜻과 의미를 유추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어감만으로는 뜻이 모호한 경우도 적지 않아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신조어 중 하나인 '인실좋'은 듣기에 따라서 또는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상대방과의 관계 등에 따라 받아들이는 어감이 달라질 수 있어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인실좋 뜻

 

'인실좋'의 원형은 '인실조+ㅈ'으로, 의미는 '인생은 실전이야 조+ㅈ만아'입니다.

 

'인실좋'은 상대방에게 조언이나 충고의 의미도 가지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많은 경우 비아냥거리거나 상대방을 깔보는 듯한 어감으로도 들릴 수 있어 사용이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조+ㅈ'와 '씹'은 남성과 여성의 중요 부위를 낮춰 부르거나 상대에게 모욕을 주기 위해 사용하는 단어로, 모두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언택트 뜻

 

언택트는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반대를 뜻하는 'Un-'을 붙인 신조어 중 하나로, '비접촉'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고 뜻

 

'네고'는 '협상' '교섭' '절충' '합의'를 뜻하는 Negotiation(네고시에이션)에서 유래된 단어입니다.

 

 

보통 '이 물건 네고 가능한가요?"로 사용하면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지 협의해 보자는 의미가 강합니다.

 

'네고 불가' 또는 '네고 안됨'은 할인된 가격으로는 판매하지 않으며, 정가로만 구입이 가능하다는 뜻이고, '네고 가능'은 경우에 따라 흥정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빌런 뜻

 

빌런(villain)은 영어 단어로는 '악당' '범죄자' '악인' '악한'이란 의미를 가지지만, 은어로 사용될 때는 남에게 이렇다 할 커다란 폐를 끼치지 않더라도 무언가 다르거나 튀는 행동을 하는 이를 지칭하는 용어로 더 많이 사용합니다.

 

 

이외에도 빌런은 법을 어기지는 않아 범죄자라고 할 수는 없지만, 어이없고 한심한 행동으로 문제가 있어 보이는 애매한 인물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