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TML 위치/배송기간/상하차 시간 A to Z(롯데택배 동남권TML 터미널)

2020년 09월 09일 by 정보톡톡

    목차 (Content)

동남권 TML Q&A

 

 

동남권 TML은 서울 동남권 물류센터를 말하는 택배 용어로, 동남권은 서울의 동남권 지역을 의미하고 TML은 터미널(Terminal)의 약자입니다.

 

 

동남권 TML은 규모가 꽤 큰 물류센터 중 하나이며, 롯데택배 외에도 현대 택배, 한진 택배 등 여러 택배사가 함께 사용하는 물류 창고입니다.

 

 

동남권 TML 위치

 

동남권 TML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장지동에 위치해 있으며, 동부 간선도로와 인접해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 동남권 물류단지 안에 있는 이곳은 서울 송파구, 강남구로 배송하는 물량을 담당하며, 2015년 7월 가동을 시작해 평소 일 28만~30만 상자의 택배를 처리합니다.

 

 

명절에 입고되는 물량은 11톤 트럭 8대 분량에 해당하는 37만 상자로 평소 대비 30% 늘어나며, 각 지역에서 서울로 올라온 트럭들이 일제히 택배 상자를 쏟아내 배송에 다소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동남권 TML 상하차 시간

 

동남권 TML은 일반적으로 매일 두 번의 상하차 작업을 진행합니다.

 

오후 6시부터 자정 12시까지 진행되는 1차 작업은 서울에서 각 지방으로 발송하는 택배를, 다음날 오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2차 작업은 각 지역에서 서울로 발송한 택배를 처리합니다.

 

 

동남권 TML에서 분류 작업을 마친 택배들은 오전 중 각 지역 담당 기사들에게 인계돼 각 가정으로 배송됩니다.

 

 

서울로 배송될 택배를 처리하는 2차 작업은 보통 오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지만, 명절 등 택배 물량이 몰리는 경우 한 시간 추가 작업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택배 배송 조회 시 동남권 TML 입고 또는 간선하차로 표시되어 있다면, 당일에는 택배 수령이 힘들고 익일 또는 2~3일 내 택배가 수취인에게 전달됩니다.

 

▣ 간선하차란?

 

싣고 온 택배를 이동수단인 트럭에서 내리는 과정.

 

 

택배 배송 조회 시 출고 또는 간선상차로 표시되어 있다면? 빠르면 당일 배송도 가능하며, 늦어도 1~2일 내 택배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간선상차란?

 

택배를 이동수단인 트럭에 싣는 과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