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재띠 들삼재(1년차)/눌삼재(2년차)/날삼재(3년차)

2020년 08월 02일 by 정보톡톡

    목차 (Content)

2020년 3재 띠

 

▣ 삼재(三災)란?

 

9년 주기로 맞이하는 인생에서 가장 위험하고 고난스러운 시기를 말하며, 9년이 지나가는 시점부터 3년간 별의별 재난을 겪는다고 해서 삼재팔난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삼재 1년 차를 들삼재라 하고, 삼재 2년 차는 눌삼재, 삼재 3년 차는 날삼재라고 부르며 사주 쪽에서는 삼합의 생지(계절의 시작과 다음 계절의 태동)를 충하는 년에 삼재가 들어온다고 여깁니다.

 

 

2020년 3재 띠 | 1년 차 들삼재 3재 띠

 

2020년에 1년 차 들삼재에 해당하는 3재 띠는 호랑이띠와 말띠, 개띠입니다.

 

들삼재는 입삼재(入三災)라고도 하며, 재앙을 의미하는 천살(天殺)과 지살(地殺), 인살(人殺)의 기운이 강하고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지인, 주변인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천살(天殺)은 하늘이 내리는 천재지변(天災地變)이라 하여, 자신의 노력과 의도와는 관계없이 뜻하지 않게 액운이 찾아와 하늘을 보며 탄식한다는 흉살 중 하나입니다.

 

지살(地殺)은 땅에 의한 재앙으로 인해 한 곳에 머물러 있지 못하고, 자주 이동하게 되어 객지 생활을 하게 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살입니다.(교통사고나 각종 노상의 횡액)

 

 

인살(人薩)은 보증이나 사기수 등에 당하는 고통을 의미하는 살(薩)을 말하며, 사람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피해로 금전에 관련된 거래와 관련이 깊습니다.

 

삼재 중 들삼재는 눌삼재나 날삼재 보다 그 기운이 더 강하기 때문에 특히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2020년 3재 띠 | 2년 차 눌삼재 3재 띠

 

2020년에 1년 차 눌삼재에 해당하는 3재 띠는 소띠와 뱀띠, 닭띠입니다.

 

눌삼재는 삼재가 계속해 머물러 있다고 해서 '누울삼재'라 부르기도 하며, 항상 행동을 조심하고 큰일을 벌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눌삼재 시기에는 특히 결혼 전이라면 파혼, 이별을 겪을 수 있고, 결혼 후라면 이혼할 확률이 높아지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회운에서는 사업이나 회사일에 큰 고비가 찾아와 일의 진행을 멈춰야 하거나 고난을 겪을 수 있어 삼재 중 눌삼재에 해당하는 시기에는 사업이나 인연을 새로 시작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0년 3재 띠 | 3년 차 날삼재 3재 띠

 

2020년에 1년 차 눌삼재에 해당하는 3재 띠는 쥐띠와 용띠, 원숭이띠입니다.

 

삼재 첫해인 들삼재가 가장 나쁘고, 이듬해에 드는 눌삼재(누울삼재)가 두 번째로 나쁘며, 마지막 해인 날삼재는 상대적으로 액운이 가볍다고 하지만, 날삼재 시기에는 특히 재물이나 명예,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이 부분을 조심해야 합니다.

 

 

삼재가 찾아오면 삼재팔난으로 인해 이성문제, 질병, 관재, 학업 문제, 가족 문제 등으로 고통받고 돈과 건강, 명예도 잃거나 실추될 수 있는 인생에서 가장 위험하고 고난스러운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삼재 안에서도 복(福) 삼재, 평(平) 삼재, 악(惡) 삼재가 다 따로 있으며, 삼재로 재난이 왔는데 전화위복이 되면 복삼재이고, 예상한 대로 악재가 찾아왔다면 악삼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복삼재란?

 

대운이 들어오는 시기에 삼재가 찾아오면 오히려 좋은 흐름으로 바뀌어 길한 운이 찾아오는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 악삼재란?

 

삼재의 기운을 강하게 받아 신변의 위협뿐만 아니라 하는 일마다 액운이 겹치고 힘든 상황이 벌어져 끝이 보이지 않는 고통에 시달리는 시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