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현활 끄기 설정 방법 A to Z

2021년 03월 02일 by 정보톡톡

    목차 (Content)

페북 현활

 

 

▣ 페이스북(페북) 현활이란?

 

페이스북 또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면 현재의 활동 상태를 아이콘과 최근 활동한 시간 등을 통해 표시해 주는데, 현재 활동 중이라는 표시를 현활이라 줄여 부릅니다.

 

 

페북 현활은 페이스북 또는 메신저를 사용 중이거나 최근에 사용했음을 표시해 주며, 활동 상태를 해제하면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이 활동 중인 상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페북 현활 끄기 설정

 

▣ 전체보기(三) 탭 클릭

 

페북 현활은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카테고리에서 활성화 및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현활 표시는 설정을 변경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활성화된 상태로 계속해 유지됩니다.

 

 

페북 현활 끄기 설정을 위해 먼저 페이스북 앱에 로그인한 후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전체보기(三) 탭을 클릭합니다.

 

 

▣ [설정] 카테고리 선택

 

'전체보기' 메인창으로 이동했다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 내린 후 [설정과 공개범위 >> 설정] 카테고리 항목을 순차적으로 눌러 줍니다.

 

 

페북 현활 설정은 공개 범위 카테고리 내 [활동 상태] 항목에서 활성화 및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 [활동 상태] 탭을 클릭합니다.

 

 

▣ 페북 현활 끄기

 

[활동 중 일 때 표시] 옆 토글 버튼을 클릭해 페북 현활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활동 상태를 해제할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해제] 탭을 누르면 페북 현활 끄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페북 현활을 끄면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내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나 또한 친구의 현재 활동 상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주의!! 활동상태는 한 곳에서 해제해도 다른 위치에서 설정을 해제하지 않으면 Facebook 또는 Messenger를 사용하는 해당 위치에서 활동 중이거나 최근 활동했다는 것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