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 기능 해제 A to Z(외출/외박/휴가 시)

2020년 07월 15일 by 정보톡톡

    목차 (Content)

국방 모바일 보안 뚫는 법

 

국방 모바일 보안 앱은 국방부에서 개발 및 관리하는 MDM 솔루션 애플리케이션으로, 군장병이나 국방부 공무원들의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제한하는 기기 관리자 앱을 말합니다.

 

 

군부대 내의 카메라 기능 제한 및 보안 사고 예방 등을 차단하기 위해, 병사라면 반드시 설치해야 하며, 기본적으로 카메라와 USB 디버깅 기능을 차단하게 됩니다.

 

 

국방 모바일 보안 뚫는 법

 

군부대 내에서는 국방 모바일 보안 앱이 항시 활성화되어 있어야 하며, 설치가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다만, 외출이나 외박, 휴가 등 군부대를 벗어나거나 전역 시 국방 모바일 보안 앱을 비활성화/해제가 가능합니다.(전역 시 삭제)

 

 

국방 모바일 보안 앱은 외출이나 외박, 휴가 전 위병소 등에서 블루투스를 켠 후 해제용 비콘에다 휴대폰을 가까이 가져가면 카메라 기능이 허용됩니다.

 

비콘(beacon)은 근거리에 있는 스마트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무선 통신 장치를 말합니다.

 

 

만약 비콘 장치를 이용한 카메라 기능 활성화를 하지 못한 채 외출이나 외박, 휴가를 나왔다면?

 

메뉴 중 위치기반 해제 기능을 이용하면 가까운 공공 지역에서 프로파일 설치를 통해 국방 모바일 보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위치기반 해제] 항목 선택

 

국방 모바일 보안 앱을 실행한 후 '앱 정보' 카테고리에서 [위치기반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가까운 공공기관 확인

 

'위치기반 해제' 페이지로 이동하면 가까운 기차역 및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공항, 여객터미널,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을 탐색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거리별로 공공기관 정보가 리스트 되어 표시됩니다.

 

 

▣ 국방 모바일 보안 해제

 

기차역 및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공항, 여객터미널, 지방자치단체 등 표시된 주요 공공지역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해제 프로파일이 설치되고 카메라 기능 사용이 가능해집니다.(보안 앱 재실행)

 

7월부터 병사들은 일과 후 부대 안에서 국방 모바일 보안 앱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평일 사용 시간은 일과 이후인 오후 6~9시까지 이며, 휴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