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리 위치조작/모드 변경 방법 A to Z

2020년 09월 04일 by 정보톡톡

    목차 (Content)

젠리 위치 조작

 

 

투명 모드 설정 시 젠리는 기본적으로 휴대폰에서 지원하는 GPS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의 위치를 감지, 어플에 표시해 주게 됩니다.

 

 

젠리 위치 조작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를 임의로 지정할 수 있다는 개념은 아니며, 모드를 안개 모드나 얼음 모드로 변경해 위치 정보를 대략적으로 표시하거나 이전 위치 정보를 표시하는 개념입니다.

 

 

젠리에서 표시하는 위치 정보를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할 수 없나요?

 

젠리에서는 사용자가 위치를 임의로 지정해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으며, 임의 위치 설정 위치 조작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GPS 조작 앱을 이용해 위치 조작이 가능하지만 출처가 불분명한 앱 사용은 악성 바이러스 위험을 높일 수 있어 권장 사항은 아닙니다.

 

 

젠리 안개 모드 또는 얼음 모드는 어떤 기능인가요?

 

젠리 모드는 크게 투명 모드와 유령 모드로 나뉘며, 유령 모드에는 안개 모드와 얼음 모드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투명 모드는 정확한 위치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반면, 안개 모드는 대략적인 범위의 위치 정보가 임의로 공개됩니다.(공개 범위 :실제 위치에서 대략 10m 내지 1.2km까지)

 

 

얼음 모드는 '유령 모드' 설정 이전의 마지막 실시간 위치 정보에서 업데이트가 멈추며, 사용자가 위치를 바꾸더라도 위치 정보가 변하지 않습니다.

 

 

젠리 안개 모드/얼음 모드 설정 방법

 

유령 모드(안개 모드/얼음 모드)는 내 프로필의 오른쪽 위에 있는 유령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령 모드는 1명, 전체 또는 일부 친구만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모드를 변경할 때는 온라인(Wi-Fi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 상태여야 변경 내용이 즉시 적용되며, 오프라인 상태에서 변경한 내용은 온라인으로 돌아갈 때까지 적용되지 않습니다.

 

 

얼음 모드로 설정하는 경우에는 친구들이 전혀 알 수가 없으며 지도 핀은 설정 변경 이전에 Zenly에서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장소에 그대로 고정됩니다.

 

그러나 안개 모드로 설정하는 경우, 친구들이 지도 핀 오른쪽 아래에서 대략 이 근처에 있음을 가리키는 파란 안개 아이콘으로 모드 변경 내용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