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00682 정체, 누구냐 넌?! 보이스피싱 주의 경보

2020년 08월 26일 by 정보톡톡

    목차 (Content)

국제전화 00682

 

00682는 한국에서 걸려온 국제전화로, 국제전화 00682로 시작하는 전화가 걸려온다면 정상적인 전화이기보다는 보이스피싱일 확률이 높으므로 받지 않는 게 좋습니다.

 

 

국제전화 00682로 시작하는 문자 역시 확인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문자에 포함된 링크는 함부로 누르면 안 되는데, 링크 클릭 시 개인 정보 유출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국제전화 00682 정체

 

국제전화 00682에서 앞 세 자리, '006'은 통신사 식별번호를 의미하고, 뒤 2자리 '82'는 '국가코드'를 나타냅니다.

 

국제전화에서 가장 앞에 오는 번호 세 자리는 국제전화를 최초로 접수한 한국통신업체의 고유번호입니다.

 

 

006은 SK 텔레콤이 사용하는 통신사 식별번호이며, 001은 KT, LG U+ 는 '002'를 통신사 식별번호로 사용합니다.

 

 

통신사 식별번호 다음에 오는 두 자리 숫자는 국가번호로 한국은 82번을, 미국은 1, 일본은 81, 베트남은 84, 중국은 86, 필리핀은 63, 태국은 66번이 국가코드입니다.

 

국제전화 00682는 한국에서 걸려온 국제 전화라는 의미로, 만약 본인이 국내에 있다면 거의 100% 보이스 피싱일 확률이 높습니다.

 

 

한국에 있는 사람이 한국에 있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 때 국제 전화로 거는 경우는 정상적인 경우가 아니기 때문인데, 부재중 전화가 와 있다 하더라도 원링스팸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링 스팸'이란?

 

발신자가 수신자의 휴대전화 벨을 딱 한 번만 울리도록 하고 바로 끊어서 수신자가 다시 전화하게끔 유도하는 스팸 전화를 말합니다.

 

'원링 스팸' 번호로 전화를 걸면 대부분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거나 광고 음성이 나오기도 하는데, 별생각 없이 전화를 끊지 않고 듣다 보면 터무니없이 비싼 국제전화통화료와 부가 통화료가 계속 부과될 수 있습니다.

 

 

원링 스팸으로 걸려오는 전화는 대부분 통화료가 1분에 1천 원이 넘는 경우가 적지 않아 더욱 주의가 요구됩니다.

 

 

보이스피싱을 비롯해 원링 스팸 등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보상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사기범들이 외국에 있는 경우가 많고 추적이 어려운 임시 휴대전화를 사용해 피해를 당해도 범인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르는 번호로 온 전화는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좋고, 바로 끊기거나 부재중 전화가 와 있다면 발신번호를 제대로 확인한 다음,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국제전화번호라면 어디서 걸려온 전화인지 국가번호를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