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깔미 뜻, 점메추·스압·내또출 뜻/의미 [신조어 뜻 바로알기] 깔미 뜻/의미 깔미는 '갈매기'의 사투리 표현이기도 하지만, 신조어로는 '깔수록 미운 사람'의 줄임말 형태로 더 많이 사용되는 표현입니다.(이유 없이 미운 사람을 지칭) '깔수록 미운 사람'의 깔미는 '왕따'를 뜻하는 은어로도 사용되지만, 앞에서는 대 놓고 싫은 표정을 지을 수는 없지만 뒤에서는 여러 사람이 모여 험담의 주인공이 되는 대상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점메추 뜻 '점심 메뉴 추천'의 줄임말로,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되고 쉽게 결정하지 못할 때나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고자 할 때 쓰이는 말입니다. 매일 같은 메뉴나 식사 장소 선택을 피하는 것은 직장인들에게 불문율 중 하나!! 보통 '점메추'나 '점메추해(점심 메뉴 추천해주세요)' 등으로 활용해 사용되며, '오늘 점메추해, 한식·중식 상관..
썸네일 때우다 떼우다, 올바른 한글 맞춤법 표현들 [한글 바로알기] 때우다 떼우다 '때우다' '떼우다'는 발음이 같아 글로 쓰거나 타이핑할 때 많이 틀리는 표현 중 하나로, 흔히 말하지만 쓰는 경우는 드물다 보니 더 헷갈리기 쉽습니다. '끼니를 (때우다/떼우다)' '시간을 (때우다/떼우다)' '몸으로 (때우다/떼우다)'처럼 '때우다/떼우다'는 여러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장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때우다 vs 떼우다 '뚫리거나 깨진 곳을 다른 조각으로 대어 막다' '간단한 음식으로 끼니를 대신하다' '다른 수단을 써서 어떤 일을 보충하거나 대충 해결하다'라는 뜻을 가진 동사는 '때우다'가 맞습니다. '떼우다'는 '때우다'를 잘못 쓴 표현으로, 북한어로도 알려져 있지만, '때우다'와 동일선상에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떼우다'는 자식이나 형제를 잃다는 뜻이며 '..
썸네일 빈센조 원작, 웹툰 영화화? 팩트체크!! [빈센조 의미/빈센조 몇부작] 빈센조 Q&A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으로 오게 된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베테랑 독종 변호사와 함께 악당의 방식으로 악당을 쓸어버리는 이야기를 다룬 빈센조는 평균 시청률 10%를 오르락 내리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빈센조는 빠른 사건 전개와 함께 등장인물들의 반전 모습을 보여주며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를 끌고 있는데, PPL 논란이 불거지며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지만, 탄탄한 이야기 전개는 여전히 드라마 빈센조를 주목하게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빈센조는 원작이 따로 있나요? 최근 웹툰을 드라마 또는 영화로 제작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웹툰 형식을 차용한 듯한 드라마 모습에 빈센조 원작을 궁금해하는 시청자가 적지 않은데, 드라마 빈센조는 원작이 따로 없는 창작 극본입니다. 드..
썸네일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랭킹별 확인 방법 [넷플릭스 이용편] 넷플릭스 최다 검색어 넷플릭스는 오늘의 톱 10 및 영화 톱 10 등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많이 시청하는 콘텐츠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누적 데이터와 지역별 분석은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스트리밍 랭크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을 이용하면 넷플릭스 최다 검색어뿐만 아니라 인기 콘텐츠 순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랭킹별 확인 ▣ 플릭스패트롤 사이트 접속 스트리밍 서비스 랭크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도 사이트에 접속하는 누구나 지원되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최다 검색어 확인을 위해 먼저 플릭스패트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는 네이버를 비롯해 다음, 구글 등 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