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asse 드럼세탁기 문잠김 원인/해결방법 A to Z(클라쎄 드럼세탁기 문잠김)

2020년 09월 07일 by 정보톡톡

    목차 (Content)

Klasse 드럼세탁기 문 잠김

 

 

드럼 세탁기를 사용하다 보면 세탁이 다 끝났는데도 문이 잠겨 안 열릴 때가 있는데, 이때 문을 억지로 열려다 보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제품 자체 문제가 아닌 고객 과실로 인해 발생한 고장은 품질 보증기간이 남아 있다 하더라도 무료 보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유료로 고장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Klasse 드럼세탁기 문 잠김 원인/해결방법 | 세탁조 내부에 물기가 남아 있는 경우

 

Klasse 드럼세탁기 문 잠김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문이 열리지 않는 이유는 세탁조 내부에 물기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직접 내부의 물을 빼내야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세탁조 내부에 남아있는 물은 세탁기 아래에 있는 배수구 뚜껑을 열고 잔수 제거 호스를 통해 제거가 가능합니다.

 

 

▣ 배수구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물이 빠지지 않는 경우라면?

 

필터 내부를 깨끗이 청소하고, 뚜껑을 닫으면 잠금 기능이 해제되면서 Klasse 드럼세탁기 문 잠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수구에 보푸라기 등이 쌓여 배수가 되지 않으면 세탁기 동작이 정지하거나 세탁이 끝나도 세탁조에 물기가 남아 있어 문 잠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Klasse 드럼세탁기 문 잠김 원인/해결방법 | 센서 이상

 

잔수 제거 호스나 배수구 등을 통해 물을 다 빼냈는데도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센서가 고장 났거나 오작동을 일으켰을 수 있습니다.

 

기종에 따라 '어린이 보호 잠금 기능'이 설정돼 있거나 내부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해 문 잠김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센서 오작동 또는 어린이 보호 잠금 기능 설정으로 인해 발생한 문 잠김 현상은 전원을 끈 상태로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켜 보거나 설정을 해제한 후 문을 다시 열어 봅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기기 고장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무리하게 문을 열기보다는 고객센터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문의 또는 수리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우 콜센터 전화번호

 

1588-1588

 

 

댓글